컴퓨터/Unity

[Unity] zed 카메라 3D reconstruction, 3D Mesh unity에서 사용하기

COMKONG 2022. 3. 25. 16: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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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ed camera로 3D Mesh를 만들고 해당 파일을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 하겠다.

 

먼저 zed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세팅이 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다.

 

(아래 링크 세팅 방법 글 참조)

https://hb2207.tistory.com/6

 

zed mini 사용법 - 환경 세팅

윈도우 10 환경 1. 쿠다 설치 내 컴퓨터에는 cuda 10.0을 설치했다. developer.nvidia.com/cuda-10.0-download-archive 2. zed sdk 설치 쿠다 버전에 맞는 sdk를 설치해야 한다. www.stereolabs.com/developers/..

hb2207.tistory.com

 

1. ZEDfu를 이용하여 카메라 잘 연결 되었는지 확인하기

 

(켰을 때 point cloud가 보여야 함, 연결 오류라면 usb 단자 다시 껴보기)

(혹은 cuda, sdk 등 설치 오류 가능성도 있음.)

 

2.  Unity 플러그인 설치

 

Zed Unity 플러그인 설치

 

다운로드 링크 : https://github.com/stereolabs/zed-unity/releases/

환경설정 참고 링크 : https://www.stereolabs.com/docs/unity/

 

3. Unity 프로젝트 만들고 플러그인 임포트 하기

 

4. ZED_Rig_Mono 프리팹을 씬으로 가져다놓기

 

ZED_Rig_Mono 프리팹 > Spatial Mapping > Texturing 체크 , Save Mesh 체크

 

 

5. 프로젝트 실행 -> Start Spatial Mapping

 

이 때부터 3D Scanning이 진행된다.

어느정도 스캐닝이 완료된 것 같으면 중단.

지정된 경로에 Reconstruction mesh obj 파일 확인 가능함.

 

스캐닝 된 결과
Mesh가 저장 된 모습

6. 활용하기

 

해당 Mesh를 이용하여 Reconstruction 된 방에 의자 오브젝트나 캐릭터를 배치하는 등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.

주의사항:

- 좋은 퀄리티로 캡쳐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스캐닝하기

- 최대한 빈틈 없이 스캐닝하기

- 만약 메쉬가 잘 안보인다면 -> 텍스쳐를 안입혔거나, Light 설정이 안되어 있을 수 있음.

 

이 외에도 plane detection 이나 다양한 예제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임포트 된 ZED 폴더를 잘 활용하면 좋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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